반응형
xm3 하이브리드
르노삼성 XM3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먼저 디자인면에서는 쿠페형 SUV답게 스포티한 느낌이 강합니다. 전면부는 전형적인 세단 형태이지만 후면부로 갈수록 떨어지는 루프 라인 때문에 전체적으로 날렵한 인상을 줍니다. 특히 C필러쪽 윈도우 면적을 줄여 뒷좌석 탑승자의 시야 확보와 개방감을 높였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깔끔합니다. 8.7인치 세로형 디스플레이 패널 좌우측으로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화면이 위치하며, 하단에는 공조장치 버튼 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옵션 선택시 보스 스피커 대신 일반 스피커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최근 트렌드와는 달리 센터페시아 중앙에 비상등 버튼이 없다는 점도 아쉽습니다. 주행 성능은 준수합니다.
르노삼성 구매혜택
xm3 가격표
등급별 가격보기
가솔린모델
1.6 GTe
가솔린 13.4~13.6km/ℓ 123hp 1,598cc
SE | 1,958만원 |
LE | 2,145만원 |
RE | 2,351만원 |
TCe 260
가솔린 13.2~13.8km/ℓ 152hp 1,332cc
RE | 2,508만원 |
INSPIRE | 2,754만원 |
xm3 하이브리드
1.6 HEV
가솔린, 하이브리드 17~17.4km/ℓ 86hp 1,598cc
RE | 3,094만원 |
INSPIRE | 3,308만원 |
INSPIRE (e-시프터) | 3,337만원 |
XM3 가솔린 🆚 하이브리드
가솔린 | 하이브리드 | |
차량가격 | 1,958~2,754만원 | 3,094~3,337만원 |
연비 | 복합 13.2~13.8km/ℓ | 복합 17~17.4km/ℓ |
출력 | 123~152hp | 86hp |
xm3 옵션
기본옵션
파워트레인 |
E-TECH 하이브리드 1.6 GTe 엔진,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오토(6단), 듀얼 모터 시스템(36kW 구동모터 & 15kW 보조모터), EV모드
|
안전 |
긴급제동 보조 시스템(AEBS: 차량/보행자/자전거탑승자 감지), 차간거리 경보 시스템,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차선 이탈 방지 보조 시스템(LKA), 오토매틱 하이빔(AHL), 앞좌석 에어백(운전석/동승석), 사이드(앞)/커튼 에어백,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SA),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 EBD-ABS(BAS 내장), 충돌감지 도어록 해제장치, 중앙집중식 도어록/차속 감응 오토 도어록, 앞좌석 3점식 시트벨트(듀얼프리텐셔너/로드리미터/리마인드 경고 기능/높이 조절장치 포함), 뒷좌석 3점식 시트벨트, ISOFIX 유아용 시트고정장치,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원터치 트리플 턴 시그널
|
외관 |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새틴 그레이 라인), 프런트/리어 건메탈 그레이 스키드 및 사이드 가니쉬,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크롬 가니시, 17" 블랙 투톤 알로이 휠 & 215/60 R17 타이어,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후미등 적용), LED 주간 주행등, LED 방향 지시등(전방), LED 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 안테나, 차음 윈드 쉴드 글라스
|
내장 |
7” TFT 클러스터,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기능 포함), 블랙 인테리어, 인조가죽시트, 운전석/동승석 매뉴얼 시트 높이 조절 장치,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2열 센터 암레스트(컵홀더 포함), 2열 6:4 폴딩시트,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센터 제외), 도어포켓(앞/뒤), 앞좌석 컵홀더, 콘솔 사이드 네트, 글로브 박스 조명, 운전석/동승석 선바이저 조명(거울 포함), 맵 램프, 룸 램프, 더블 트렁크 플로어
|
편의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오토홀드, 후방 카메라, 전방 경보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하이패스,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레인센싱 와이퍼,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버튼 시동/오토 클로징 & 오프닝),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 기능/자동접이 기능 포함),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전좌석), 전자식 차속감응 파워 스티어링(SSEPS), 타이어 리페어 키트, 12V 파워 아웃렛(앞좌석),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
멀티미디어 |
7” 디스플레이 오디오(정전식 터치 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6 스피커, AUX & USB 단자, 블루투스 핸즈프리(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뒷좌석 USB 단자
|
공조시스템 |
오토 에어컨, 리어 에어 벤트, 실내자동탈취 기능, 컴바인드 에어필터
|
선택옵션
시그니처 패키지Ⅲ | 206 만원 |
블랙 가죽시트 패키지Ⅰ | 140 만원 |
18" 블랙 투톤 알로이 휠 & 215/55 R18 타이어 | 39 만원 |
xm3 제원 보기
엔진 |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1,598cc |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86hp |
최대토크 | 13.9kg.m |
성능 | |
연비 | 17~17.4km/ℓ |
CO 배출량 | 91~93g/km |
치수 | |
전장/전폭 |
4,570mm / 1,820mm
|
전고/축거 |
1,570mm / 2,720mm
|
윤거전/후 |
1,565mm / 1,585mm
|
공차중량 | 1,440~1,445kg |
전륜타이어 |
215mm / 55~60 / 17~18inch
|
후륜타이어 |
215mm / 55~60 / 17~18inch
|
섀시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자동6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토션 빔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xm3 색상
외장색상
반응형
댓글